본문 바로가기

■ 참여하세요~

가족과 함께 가꾸면서 친환경 채소도 수확하는 도심 속 텃밭농장 신청하세요!

<서울시농업기술센터, 2.20부터 서울시내 24개 텃밭(주말)농장 회원 모집>

서울특별시농업기술센터7에서는 서울시민들이 도심 속에서 텃밭을 가꾸면서 가족과 함께 친환경 농산물을 가꾸면서 수확하여 맛볼 수 있는 우수텃밭농장 24개소 참여회원 9,800여명을 2월 20일부터 농장별로 모집합니다.

이번에 회원을 모집하는 텃밭농장은 지난해 농업기술센터에서 서울시내 텃밭농장별로 시민 편의성, 농장특성, 농장주 영농경력 등을 평가하여 우수텃밭농장으로 선정한 24개 농장으로

참여자들은 봄에는 상추, 고추, 열무, 시금치, 감자 등을 가을에는 김장배추, 무, 갓, 쪽파 등을 재배할 수 있습니다.


텃밭농장 회원 신청은 2월 20일부터 해당 농장별로 받으며 농장개장은 4월 20일경입니다. 농장별로 재배면적과 회비는 차이가 있으나 대부분 9.9~16.5㎡에 5~12만원선 정도입니다.

텃밭농장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은 서울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http://agro.seoul.go.kr) 좌측에 위치한 “가족과 함께하는 텃밭(주말)농장 가꾸기”배너에서 텃밭 농장별로 자세한 정보를 확인한 후 해당농장에 전화 또는 내방신청하여 1년 회비를 납부하면 됩니다.


농작물을 처음 키워보는 초보농사꾼들을 위해 농업기술센터에서 기술지도와 상담을 해주므로 이번기회에 도심 속 우리 가족만의 전용 텃밭을 마련하여, 아이들과 함께 흙을 만지고 농작물을 키우면서 손수 가꾼 친환경 채소로 건강식탁을 만들어 보시기 바랍니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서울시농업기술센터 도시농업팀 전화 02-459-6754번으로 문의하거나 홈페이지
“가족과 함께하는 텃밭(주말)농장 가꾸기”메뉴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