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서울에도 농업이!

스마트폰으로 농업도서 쇼핑한다!

농진청, 발간도서 인터넷 쇼핑몰 ‘농서남북’ 앱 개발 -

농촌진흥청(청장 박현출)은 실용화 농업기술도서 보급 활성화를 위해 운영 중이던 인터넷 쇼핑몰 “농서남북”을 스마트폰으로 활용이 가능하도록 애플리케이션(이하 앱)을 개발하여 보급한다고 밝혔다.
※ 앱의 명칭은 모든 방향을 뜻하는 “동서남북”을 패러디한 “농서남북”(農書 New Agricultural Monography Book)으로 농업관련도서의 모든 길(방향)이 여기에 있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다.

이미지 대체 내용을 작성합니다.이 앱으로 농민을 포함한 전 국민이 농촌진흥청에서 발간한 실용화 농업관련 도서를 언제, 어디서든 구입 주문할 수 있고, 농촌진흥청의 연구결과를 효과적으로 보급?활용하는 등 일석이조의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이 앱은 안드로이드와 아이폰마켓, T-Store, 앱-스토어 등에서 무료로 다운로드가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농촌진흥청 지식정보화담당관실 농업과학도서관(031-299-2381)으로 문의하면 된다.

인터넷에서 운영되는 ‘농서남북’ 홈페이지(http://pod.rda.go.kr)와 자동연계 되어 모든 정보가 실시간으로 앱에 반영되어 확인이 가능하며, 앞으로는 농서남북에 수록된 원문정보를 실시간으로 스마트폰에서 이용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보완할 계획이다.

[출처] 농촌진흥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