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농사 속담과 기타 생활정보

대통령이 먹는 떡은 따로 있네... `왕의 떡`

지난 5월 8일과 9일 이틀에 걸쳐 열렸던 ‘세계 떡 산업 박람회’ 가 열려서 찾아가봤는데요,
생각보다 더 다양한 떡의 종류들 뿐 아니라 군침을 돌게 하는 예쁜 떡들로 인해 흐르는 침을 주체하지 못해 힘들었답니다

너무나도 예쁘고 건강한 우리 떡

너무 예뻐서 손대기가 망설여지죠?
예쁘고, 맛있으면서 건강에도 좋은 떡! 이건 일석삼조인가요?

뿐만 아니라 다양한 떡 케이크들도 많이 있더라구요.
케이크는 ‘생크림케이크'라는 고정관념을 화악~! 깨주는 기대 이상으로 예쁜 떡케이크!

시중에 판매되는 각종 케익들의 멜라민 걱정이 여전히 줄지 않고 있는 요즘.. 생일 등 각종 파티에서 빠지지 않는 케익을 떡케이크로 대체해서 분위기를 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분위기도 살리고, 걱정도 덜고, 몸도 건강해지는 현명한 선택이 될 것 같네요.

대통령이 먹는 떡은 따로 있다?

이명박 대통령, 부시 대통령 등 각국의 대통령들은 도대체 어떤 떡을 먹는걸까요?
행사장의 한 복판을 차지한 한 코너에서는 국내 조찬식에서 각 대통령들이 맛보았던 떡 상들을 공개했어요 ^^ 한번 보실래요?

와.. 이런 상 한번 받으면 밥을 먹지 않아도 배가 부를 것 같아요!
각국의 대통령이나 총리들의 떡 상들. 프랑스 요리와 같이 인정받는 여느 세계 코스요리가 부럽지 않은 세련되고도 건강한 떡 요리상이네요.

톡톡 튀는 아이디어로 승부한다! 올해 떡 경연대회 참가작들!

요즘 컵케이크와과 같은 자그마하고 예쁜 디저트가 유행이죠? 그런데 그 예쁜 컵케케이크, 떡으로도 먹을 수 있다는 사실을 여러분도 아셨나요? 올해 떡 경연대회 참가작 중에 유난히 예쁘고 아이디어가 톡톡 튀는 떡들이 많이 차지하고 있었어요.

컵케이크 모양으로 만든 떡을 비롯, 닭모양으로 만든 떡까지! 너무 신기하고도 재밌었어요.

그 에도 세련된 디자인의 떡 디저트나 이야기가 담긴 귀여운 떡 등 보기만해도 행복해지는 떡들의 향연이 계속 됐습니다. 당장이라도 뜯어 먹고 싶은걸 겨우겨우 참고 지나왔답니다.

김밥모양 떡이나 귀여운 캐릭터 모양의 떡은 떡을 별로 좋아하지 않는 아이들 마저 관심을 갖게 만들었어요. 이런걸 아까워서 어떻게 먹나요? 참 아이디어가 대단하네요.

떡!! 뭘로 만드는지 아니?

다른 한 켠에선 떡을 만들 때 쓰는 기구들을 전시해 놓았더라구요. 떡에 이렇게 많은 기구가 필요한지 여러분들은 아셨나요? 뿐만 아니라 오방색 떡 재료와 같은 천연 떡의 색을 내는 천연재료들도 전시됐는데, 이거야말로 정말 ‘웰빙(well-being)’ 아니겠어요? ^^

여러분~! 지금 당장이라도 떡을 먹고 싶지 않으세요? 우리 모두 떡으로 건강해져 보아요~!



김 한 아

< 출처 : 농촌진흥청 블로그>